[2020-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및 비대면 방식 지도 및 심사 안내
- 작성자 전부희
- 작성일 2020-09-11
- 조회수 6761
* 2020-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과 비대면방식 지도 및 심사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기간 | 내용 | 비고 |
2020.10.12(월) ~2020.10.15(목)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 신청자 →샘물포털시스템 신청 |
2020.10.16(금) ~2020.10.22(목) | 신청내역 학과(전공) 승인 및 심사위원 제청 ※외부 심사위원에 대한 자격확인서 제출 | 학과(전공) →신청내역 승인 및 심사위원 입력, 심사위원 제청서 및 자격확인서 전자결재 제출 |
2020.10.29(목) ~2020.11.06(금) | 대학원위원회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선정 심의 | 대학원교학팀 →학과(전공) ※특이사항 있을 시 통보함. |
대학원위원회 심의결과 학과(전공) 통보 | ||
2020.11.09(월) ~2020.12.04(금) | 학위청구논문 예비 및 본심사 시행 | 비대면방식 심사 허용함. |
2020.11.30(월) ~2020.12.10(목) | 학위청구논문 예비 및 본심사 보고서 제출 | 학과(전공) →소속학과에서 일괄 수합하여 전자결재 제출 |
2021.01.05(화) ~2021.01.13(수) | 학위청구논문 완제본 제출 | 1. 심사 합격자 →학술정보관 제출 및 제출확인서 소속학과 이메일 제출 2. 학과(전공) →학위청구논문 완제본 속표지 사본, 학술정보관 제출확인서,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수합하여 전자결재 제출 |
2. 비대면방식 학위청구논문 지도 및 심사 허용
가. 비대면 활용방법
구분 | 비대면방식 예시 |
학위청구논문 지도 | 이메일, 전화, SNS(카카오톡, 위챗 등), 구글 행아웃, Webex, ZOOM화상회의 커뮤니케이션 등 |
학위청구논문 심사 | 구글 행아웃, Webex, ZOOM화상회의 커뮤니케이션 등 |
나. 심사용 학위청구논문 원고 제출방식 변경
변경전 | 심사 신청자→소속 학과(전공) 사무실 심사 원고 출력본 제출 |
변경후 | 심사 신청자→심사 원고 파일 지도교수 이메일 제출 |
다. 학위청구논문 완제본 제출방식 변경
변경전 | 심사 합격자 →1. 학술정보관 방문 제출 →2. 학술정보관 제출확인서, 심사위원 전원 날인 또는 서명 완제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지도교수 확인본 대학원교학팀 방문 제출 | 대면 제출 |
변경후 | 심사 합격자 →1. 학술정보관 방문 제출 →2. 학술정보관 제출확인서 스캔본, 완제본 속표지 파일, 합격자와 지도교수가 서명 또는 날인한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스캔본 학과(전공)에 이메일 제출 | 비대면 제출화 추진 (대학원생이 최대한 비대면제출 가능하도록 학술정보관 제출방법 변경 논의 예정) |
3. 대면방식 학위청구논문 심사 시행하고자 하는 경우: 코로나-19 대응 안전수칙 준수하여야 함.
가. 상호간 2m 이상 거리 확보
나.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다. 참석자 전원 손 소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