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2 호 [대학] 디지털 만화 영상과 동아리 어소사 전시회

  • 작성일 2024-04-15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97
김다엘

  디지털만화영상전공 과동아리 ‘어사모’의 전시회가 디자인대학 1층 갤러리에서 2024년 3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었다. 어사모는 ‘만화가 너무 좋아서 어쩔 수 없이 모인 사람들’의 준말로, 일러스트, 만화, 웹툰, 컨셉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그림을 그리는 동아리이다. 


  어사모는 학기와 방학 모두 활동하는 동아리로, 다양한 합작과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모아 전시를 목표로 하는 동아리이다. 전시가 가능하고 스토리가 담긴 모든 1차 창작 작품이라면 만화가 아니어도 참여가 가능하다. 어사모의 활동 일정으로, 학기 중에는 격주로 만나 진행하고 방학 중에는 온라인으로 활동을 진행한다.


 

▲어사모 2023&2024 홍보 포스터(출처: 에브리타임 https://everytime.kr/370451/v/336899931)



  이번 전시의 주제는 ‘불멸’로 ‘없어지거나 사라지지 아니함’에 맞는 상황/설정을 기반으로 다양한 만화와 일러스트를 선보였다. 해당 전시 작품들은 전시를 목적으로 2023년 하계와 동계 방학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 


  작년에 진행한 프로젝트도 같은 장소에서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전시가 진행되었다. 작년 주제는 ‘눈’으로 신체 기관 또는 얼음 결정체 두 가지 해석이 가능한 동음이의어로 선정하여 진행한 바 있었다. 


▲전시장 내부 모습 (사진: 김다엘 기자)



짧은 전시 관람 후기


  전체적으로 매우 노력한 모습이 보인 만화와 그림이었다. 특히 이야기가 따뜻하고 감동적일수록 여운이 더 길게 남았던 것 같다. 본인의 생각을 다양한 연출로 시도해 본 것도 인상적이었다. 또한 단순히 잘 그린 그림만 감상하기보다는 본인이 얼마나 작업에 재밌게 참여했는지 더 쉽게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어소사는 전시기간 중 일러스트 엽서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었다. 한편 다음 디자인대학 1층 전시장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에서 과제전이 열릴 예정이다.


김다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