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시스템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작성일 2023-08-24
  • 조회수 16928
커뮤니케이션팀


우리대학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단은 24일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반도체 분야 전문기업인 ㈜에스앤에스티코리아 및 ㈜이디에이엘리텍과 시스템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상명대학교 홍성태 총장, 김미형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 시스템반도체공학과 홍대기 교수, 2023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단 연구책임자인 이종환 (시스템반도체공학과)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협약기업 대표로 ㈜에스앤에스티코리아 김진연 전무이사, ㈜이디에이엘리텍 김정대 대표가참석했다. 


(주)에스앤에스티코리아는 반도체 설계분야의 글로벌 기술을 보유한 4차 산업의 리더로서, 한국-베트남 하이테크산업의 선도 기업이다.


(주)이디에이엘리텍은 Synopsys 전담 디자인센터로 산업체 및 연구소, 대학과 연계하여 시스템반도체 설계 인력을 교육하고 SoC Design Service 및 Tool 사용에 관한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취업 협력 및 취업연계 교육프로그램 공동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 현장실습, 견학 공동협력 ▶인력 교류 및 양성 관련 공동협력 ▶학술·기술·정보 교환 및 공유 등이다.


상명대학교 홍성태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협약기업에서 직접 현장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시스템반도체 분야 실무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취업으로까지 연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긴밀한 협력체제를 통해 기업체와 대학이 함께 시스템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이디에이엘리텍 김정대 대표이사는 "기업 주도의 강의 진행을 통해 실무 중심의 시스템반도체 설계 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대학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에스앤에스티코리아 김진연 전무이사는 "대학의 실무형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명대학교와의 산학협력과 인력양성교육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명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3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에 연속 선정되어 2021년도부터 4년간 7억 2천만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시스템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2023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은 대전, 세종, 청주, 천안 등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소재한 대학과 기업을 대상으로 산학연계 인력양성을 통해 지역 간 균형발전과 R&D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